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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교통서비스 평가, 공항 수하물 처리 정확성 '매우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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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66회 작성일 24-05-03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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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제공 :  이용자만족도 조사 QR코드 배너 설치- “국토교통부도 항공교통이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지속적으로 평가제도를 발전시키고, 세부 분석자료를 포함한 평가 결과를 피평가자에게 통보하여 공항운영자의 자발적인 서비스 개선을 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국토교통부 제공 :  이용자만족도 조사 QR코드 배너 설치- “국토교통부도 항공교통이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지속적으로 평가제도를 발전시키고, 세부 분석자료를 포함한 평가 결과를 피평가자에게 통보하여 공항운영자의 자발적인 서비스 개선을 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23년 항공교통 서비스 평가 중 공항서비스 평가 결과를 발표하였다.

 

항공교통 서비스 평가는 항공 사업법에 따라 항공교통 이용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18년부터 항공교통 사 업자(공항운영자 +항공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23년 공항평가는 여객처리 실적이 높은(’22.10~’23.3월 실적 상위 누적 98%) 7개 공항(인천・김포・김해・제주・청주・대구・광주)에 대해 실시하였다. 

 

평가 항목 중 '수하물 처리 정확성'은 수하물 처리 오류가 거의 없어 모든 공항이 '매우우수'로 평가됐다. 인천공항은 편의시설, 교통약자 시설 편의성 등을 평가하는 공항 이용 편리성에서 '매우 우수'로 평가받았다 반면, 김포, 제주, 대구공항에서는 공항 정류장에서 제공하는 연계 교통수단의 노선 정보 일부가 정확하게 제공되지 않아 감점이 있었다. 청주공항은 여객 수 증가로 국제선 대합실의 의자 수가 부족하고, 상업시설인 편의점의 판매가격이 타 공항 대비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공항 이용객 증가 등으로 신속성과 공항 이용 편리성 평가 대부분 하락하였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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